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43)
일상 속의 기록 2 (13)
혼잣말 (9)
게임 (8)
애니메이션 (1)
디지털 월드 (24)
웹의 잔영 (20)
Season 1 (64)

Recent Comment

  • Total
  • Today
  • Yesterday

중학교 시절 게임문화에서 발행한 게임특급이라는 공략본이 있었다.
아마 제노기어스, 바이오하자드1, 팬저드래곤,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가 실려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당시 미친듯이 하던 게임이 제노기어스임에도 불구하고 데스티니의 공략은 정말 책이 닳도록 읽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주인공인 스턴과 루티에게 가지고 있는 애정은 직접 플레이 해본 게임의 주인공들에 비해 결코 뒤지지 않는다.

시간이 흐르고 내가 대학생이 되자 후속작인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2가 발매가 되었다.
데스티니와 이야기가 이어지는데다 스턴과 루티의 아들이 주인공이란 이야기에 귀가 솔깃 했지만 항상 돈에 쪼들리는 나로선 게임을 선뜻 사기가 힘들었다.
게임이 발매되고 이틀 뒤에 스턴이 죽는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스턴을 좋아하던 나로선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소식이었고 반드시 루머일거라고 우겼었다. 하지만 사실임이 밝혀지자 나는 허탈한 마음을 금할 수 없었다. 그렇게 데스티니2는 관심에서 멀어졌고 군대를 다녀왔다.

군대를 다녀오고 친구인 슬라임군이 데스티니2를 중고로 구입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일단은 그러려니 하고 지내고 있는 중...
학교 선배가 전주에서 자취를 하고 있기에 놀러 갔다가 심심해하는 와중에 데스티니2를 발견하였다.  '심심한데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길래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을 하긴 했는데... 게임을 진행하다 뒷이야기가 궁금해지는 바람에 슬라임군에게 게임을 빌려 계속 하게 되었고 중간에 WOW에 빠져 플레이가 끊기기도 하는 등의 우애곡절 끝에 오늘 드디어 엔딩을 보았다.
 


이 게임이 가장 빛나는 순간은 엔딩이라고 단언할 수 있다.
카일이 플투나의 핵을 향해 결단의 검을 내려치는 순간 부터 카일과 리아라의 재회까지...
뭉클해져오는 가슴과 두근거리는 심장의 느낌을 기분 좋게 만끽할 수 있었기에 참으로 좋았었다.

뭐... 그 놈의 영웅타령이나 조금은 진부한 신의 존재 같은건 게임을 루즈하게 만드는 요소였지만 그 것들이 이 게임의 이야기를 구성하는데 있어 거의 전부이기 때문에 피식 웃으며 즐길 수 밖에 없었다는게 좀 안타까울 따름이다.

일단 집에 있는 게임들을 모두 클리어하면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 PS2용 리메이크를 즐겨볼까 한다. 역시 테일즈 시리즈는 잔잔하게 타오르는 맛이 절대 끊을 수 없게 만드는 것 같다.^^

ps. 스턴이 XX했다. 우후후~~ 역시 그래야지. (하지만 정발판 성우는 마음에 안들어;;)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