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43)
일상 속의 기록 2 (13)
혼잣말 (9)
게임 (8)
애니메이션 (1)
디지털 월드 (24)
웹의 잔영 (20)
Season 1 (64)

Recent Comment

  • Total
  • Today
  • Yesterday

내가 아주아주 어렸다고 믿고 있는 그 오랜 과거.
서울에 있는 친척 누나 집엘 놀러 갔더니 누나가 신기한 컴퓨터 게임 두 가지를 가르쳐 줬었다.(당시 내게 있어 이렇게 게임에 대해 개방적 자세를 보여주었던 어른은 이 친척 누나와 누나의 오빠가 유이했다.)
하나는 블리자드 스케일의 시작을 알린 '워크래프트1', 다른 하나는 미소녀 육성 시뮬레이션의 바이블 '프린세스 메이커1이었다.
해본 컴퓨터 게임은 많았지만 이 정도 퀄리티에 당시 유행하던 슈팅, 어드벤쳐, 대전 이외의 장르는 내게 신선한 쇼크를 가져다 주었다.

여튼 그로부터 한 12년 정도가 지나고 나는 군대에서 휴가를 나왔다. -_-

나와서 미친듯이 놀다가 함께 휴가나온 슬라임의 권유로 잡게 된 게임이 '프린세스 메이커4'
일러스터의 변경으로 확 바뀐 그림체에 도통 적응을 못한체로 어찌어찌 몇시간만에 이쁘장한 딸내미를 평범한 검사로 키워버리고 악마의 손에 살해당하도록 냅뒀다.(미안~)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런 요즘의 미소녀 스타일은 프메에 어울리지 않아... -_- ]

그리고 군을 전역하고 대략 10개월 동안 놀고 자빠졌으려니 들려오는 소문이 무엇인고 하니 무려 프린세스 메이커5가 발표되었다는 것이다.
좋아하는 것만 즐기는 스타일이라 프메는 1,2까지만 제대로 즐기고 3는 재고의 여지도 없이 제끼고 4는 권유로 살짝... 이었지만 그래도 일단 프메이니 만큼 나름 정보를 긁어봤다.


이렇듯 이번 프린세스 메이커5는 여러모로 노리고 만든 점이 눈에 띄는 작품이다. 그렇지 않으면 성공하기 힘든 요즘의 추세를 보자면 맞춰가려 하되 무리하진 않은 모습인거 같다.
전국의 아버지들이여 발매일만을 학수고대하며 게임 불감증에 걸리지 말고 이제 이 게임이 어떤 모습으로 완성되어 우리 앞에 출시 될지 차분한 마음으로 기다리는게 현명한 아버지의 자세라는 것을 알아두기 바란다.

마지막 사진은 프린세스 메이커4의 초기 주인공인 카렌.
원래는 이 아이가 주인공이었으나 일러스터의 건강 사정상 가장 위의 캐릭터로 대체...
크악!! 카렌 네가 나왔으면 4는 2와도 겨뤄볼만한 게임이 됐을거야!!(일러스트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맨 위의 아이 보다 네가 더 좋단 말이다~ ㅠㅠ]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