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43)
일상 속의 기록 2 (13)
혼잣말 (9)
게임 (8)
애니메이션 (1)
디지털 월드 (24)
웹의 잔영 (20)
Season 1 (64)

Recent Comment

  • Total
  • Today
  • Yesterday

지금으로 부터 약 7년 전 쯤... 그러니까 중학교 3학년 중간 쯤 꽤나 비싼 돈을 주고 당시엔 드물던 CDRW탑제(그 비싼 명품 플렉스터제), 엡손 스케너 포함의 팬3 컴퓨터를 구입했었다.
물론 사운드도 결코 범상치 않았다. 바로 사운드 블레스터 라이브!

세월이 흐르고 이 때 산 컴퓨터도 구형이 되어 다른 컴퓨터로 바꿔넘어갔어도 이 사운드카드 만큼은 꾸준히 써주고 있었다. 그런 사운드카드가 며칠 전 인식이 안되는 것이었다. 온갖 삽질을 해봐도 인식이 안되어서 다른 컴퓨터에도 장착해봤더니 역시나... -_-

지금이야 중고가 8천원에 거래되는 싸구려가 된 만큼 별 감흥도 없이 잠시 묵념을 해주고 메인보드에 내장된 사운드 단자에 스피커를 물려 보았다.

.... 앗샹 -_-

요즘 내장사운드가 많이 진보했다길래 기대하고 물렸는데...
이건 뭐 사블 라이브가 훨 났잖아?!
젠장, 젠장, 젠장, 젠장, 젠장, 젠장, 젠장, 젠장!

23인치 와이드 LCD 모니터 2호기도 가지고 싶은데 사운드 카드 까지 갈아야 하다니... 난 돈버는 직장인이 아니라 부모님께 용돈 타 쓰는 학생이란 말이다. 이 바보 사블아. ㅠㅠ

그리고 정말 때마침 네오동에 중급 오디오 카드가 하나 올라왔다. 가격은 무려 44000원.
지르고 싶어 미치겠는데 돈이 너무 없다. 그냥 구리고 잡음 섞인 소리 들으며 살아야겠다. 어차피 해드폰도 싸구려인걸...(하지만 소리가 너무 싸구려야~~~)

마지막으로 그동안 생사고락을 함께 한 사블 라이브의 사진을 동봉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and